[2024.01.29] 2024 [현장에서] 문화예술계에 빛을 들이다…“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서울문화투데이

 

[현장에서] 문화예술계에 빛을 들이다…“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

서울문화투데이 | 김연신 기자 | 승인 2024.01.29 16:15

 

 [서울문화투데이 김연신 기자] 서울의 중심부가 한 눈에 들어오는 광화문 프레스 센터 기자회견실에서 제 15회 서울문화투데이 문화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유독 눈이 자주 내렸던 이번 겨울, 이날은 마침 화창한 날씨에다가 기자회견장 내에도 햇빛이 들어찰 정도로 하늘이 맑았다. 바쁜 와중에도 자리를 더욱 빛내준 문화계 인사들로 기자회견장은 금세 가득 찼다.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제 13회 서울문화투데이 문화대상’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준 내빈들의 모습이다. ⓒ서울문화투데이

 

 이번 문화대상 수상자 선정은 공모가 아닌 수상자선정위원들과 칼럼니스트들의 추천으로 이루어진 만큼, 행사 시작 전부터 서로 반가운 얼굴들을 찾고 인사를 나누며 한껏 들뜬 분위기였다. 안면은 없었어도 이름은 익히 들어왔던 까마득한 선배인 원로 예술가들과 개성을 담은 에너지로 넘치는 젊은 예술가가 처음으로 한자리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시상식 종료 후 수상자들 포함 자리를 빛내준 내빈들이 ‘손 하트’를 하면서 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문화투데이

 

 이날 시상식 자리는 단순한 시상의 자리가 아닌, 그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힘써온 예술인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는 자리였다.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선배 예술가들로부터 힘이 되는 이야기를 듣기도 하고, 각자의 진솔한 이야기를 꺼내기도 하는 아름다운 순간이었다.

 

 본지 서울문화투데이는 이렇게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싸워온 예술인들이 15년 간 서울문화투데이를 있게 했음을 잊지 않고, 앞으로도 예술과 세계, 예술가들과 사회를 잇는 역할을 꾸준히 해내고자 한다. 고독하게 걸어온 길일지라도 그 끝에는 분명 빛이 있으리라. 이날 참석해 자리를 빛내준 수상자들이 앞으로도 각자의 자리에서 아름다운 결과물을 만들어내기를 바라며,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참고>

[공지]제15회 서울문화투데이 문화대상 '미술' 부문 김길후 작가 수상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